728x90
SurfaceView란 무엇인가?
- SerfaceView는 View를 상속받는다.
- 하드웨어 가속이 가능하여 빠른 그래픽 처리를 지원한다.
- 앱에서 3D처리를 위해 사용한다.
(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가속을 제공하므로 View를 상속하여 그리기 작업을 수행하여도 큰 문제가 없다고 한다.)
SurfaceView 기본 사용 방법
- SurfaceView를 선언한다.
- getHolder() 메서드로 Holder객체를 얻는다.
- addCallback() 으로 콜백 함수를 선언한다.
다음은 함수 선언 예시이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|
SurfaceView mSurfaceView;
mSurfaceView
.getHolder()
.addCallback(
new SurfaceHolder.Callback() {
@Override
public void surfaceCreated(SurfaceHolder holder) {
// Start Surface Thread
}
@Override
public void surfaceChanged(SurfaceHolder holder, int format, int width, int height) {
// Surface is changed
}
@Override
public void surfaceDestroyed(SurfaceHolder holder) {
// Destroy Surface
}
});
|
cs |
※ 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수정 혹은 삭제 조치 하겠습니다.
728x90
'Android > 개념 및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ndroid] Realm Database 첫 시작(with kotlin) (2) | 2020.12.05 |
---|---|
Android Studio 4.1 업데이트, 새로운 기능과 변경사항 (2) | 2020.10.18 |
[Context] Context란 - (getApplicationContext와 this 차이점) (0) | 2020.07.17 |
[Gradle - dependency] implementation과 api의 차이점 (0) | 2020.07.17 |
Bazel이란 무엇인가 (0) | 2020.07.14 |
댓글